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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의 또다른 핵심은 문맥광고이다

 

블로그 포스팅 내용 문맥이 별거 아니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실제는 블로그 수익 상승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 두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설명해 드렸지만, 고수와 초보의 수익 차이는 이러한 부분들 하나하나에서 조금씩 차이가 나서 그것이 모여 크게 차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포스팅 문맥과 광고의 중요성

 

저도 블로그를 시작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시절 때는 그저 글만 열심히 적으면 되는 줄 알았고 실제로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고 글만 열심히 적었습니다. 그런 형태로 포스팅 숫자를 늘려나가다 보니 어쩌다가 운 좋게 좋은 키워드가 잘 걸려서 방문자가 늘어날 때도 있었지만, 수익은 크게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단가가 높고 클릭 확률을 높이는 광고가 나오는 확률을 높이는 것이 바로 포스팅의 문맥이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관심 기반 광고문맥 광고

 

예를 들어 오늘 재가 신고 나간 신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는데 신발에 대한 광고가 나오지 않고 이상한 잡 광고만 나오는 것과 같다면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관심 기반 광고, 문맥광고 때문입니다.

 

 

관심기반 광고

만약 여러분이 신발을 사야 해서 PC에서 신발에 대해서 검색을 하였다면, 그것이 쿠키나 이런 곳에 정보가 남아있게 됩니다. 그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검색 관심사에 따라 광고가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저는 평소에 건강 관련 정보를 많이 찾아보기 때문에 아마 영양 재나 비타민 광고가 주로 보이게 됩니다.

 

문맥광고

신고 나간 신발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지만, 중간 문단 내용에 신발이 미끄러워서 계단에서 넘어져서 보험사에 연락해서 실비 보험료를 받았다고 이처럼 내용을 적는다면 해당 문맥과 일치하는 보험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핵심이 있습니다. 내가 어떤 주제의 광고를 내가 의도하는 문맥을 적음으로써 문맥과 관련된 광고를 나오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하고 잘 활용한다면 어떤 주제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고단가 광고를 높은 확률로 계속 노출되게 유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항상 포스팅하실 때 문맥광고를 한 번 더 신경을 쓰고 포스팅을 하신다면 수익 상승에 영향을 주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분명 수익이 많이 나는 블로그들은 기술적인 부분이 더 많이 들어가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같은 내용의 포스팅이라도 문맥에 따라 하루 1불의 수익을 내는 포스팅이 될 수도 있고 10불의 포스팅을 내는 포스팅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수익을 내려면, 현재 내가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는 현재 광고업체의 광고를 송출해주고 그것에 대한 수익을 분배받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어떤 포스팅을 하여야 하는지 답이 보이실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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