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본격적으로 내 블로그에 글을 달게 된다면, 아마 매일 하루에 한 번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 수익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 보고서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보고서를 봐도 생소한 단어들만 있고 처음에는 이것들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누가 가르쳐 주지 않는 이상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매일 보기는 하지만 정확히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지 몰랐던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용어

 

예상수입

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광고 노출 수의 경우에는 한 페이지에 광고 단위가 3개 있다면 3회로 기록됩니다)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클릭률(CTR)

클릭률(CTR)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의 비율입니다.

광고가 노출된다면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이 이 광고를 누를 확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CTR = Clicks / Impressions

 

 

클릭당 비용(CPC)

클릭당 비용(CPC)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단가를 광고주가 입찰방식으로 책정되며 애드센스 보고서에 CPC 0.2$ 이면, 클릭 1회당 20센트의 수익을 지급한다는 뜻입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만약 페이지 RPM 3$라고 한다면, 해당 페이지에 천회 광고가 노출될 때 마다 3$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회 가능 Active View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이 측정항목에는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 링크 단위 또는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애드센스 보고서에 나오는 용어들을 보시고 자신의 블로그 수익을 분석하는 데 있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