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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클릭 단가(CPC)를 높이는 핵심 3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큰 관심과 고민거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당 단가를 높이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3가지를 확인해 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클릭 단가 높이는 방법 3가지

 

1. 한 가지의 동일한 주제의 글을 꾸준히 포스팅해야 한다.

블로그 콘셉트를 영화 리뷰로 잡았다면 해당 관련 포스팅으로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화리뷰의 포스팅을 쓰면 당연히 해당 분야의 내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유입될 것이며 그 사람들은 영화에 관심이 많으므로 자신의 블로그의 다른 콘텐츠도 둘러볼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리고 꾸준히 포스팅한다는 것을 확인한다면 구독이나 즐겨 찾는 페이지로 지정을 하고 꾸준히 방문할 가능성 또한 높아지며 내 블로그가 꾸준히 재방문하는 유저가 많으며 체류시간이 긴 좋은 블로그라고 구글에서 판단하게 되며 그만큼 단가 상승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꾸준한 포스팅

 

2. 본인 블로그의 체류시간을 높여라

위의 내용과 약 같은 중복되는 이야기 같지만, 단순 비슷한 분야의 글만 많은 것으로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높이는 것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한 포스팅을 보았을 때 최되한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 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에 영상의 링크를 추가하거나 사진 등을 적절하게 잘 추가하여 방문자들에게 지속해서 체류시간을 길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

 

광고 단가는 상승 = 체류 시간 상승

 

체류 시간 상승

 

 

 

3. 광고 위치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의 위치에 따라 CPC 광고 금액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의 위치를 일정 주기로 변경해 보고 어느 부분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최적화된 것인지 실험해 가며 파악해 보아야 합니다. 이 부분은 꽤 장기간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작업이 되겠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실험실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최적의 위치를 찾는 것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적절한 광고 위치

 

결론

동일한 주제의 꾸준한 양지의 포스팅을 매일 하면서 유저들이 오래 머물게 하여야 하며 실험을 통에 최적의 광고 위치를 찾아야 한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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