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도 이제 막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단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 블로거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단순 블로그에 광고 개수를 늘려 여기저기 도배해봤자 광고 수익이 않는다는 걸 알고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의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어떤 광고들이 수익이 높은지 공부하다 보니 구글 애즈를 이용하여 광고 단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오늘 포스팅을 합니다.
구글 애즈 사용 세팅 하기
1. 구글 사이에서 구글 애즈를 검색하여 웹사이트로 접속한다.
2. 구글 애즈 사이트에서 오른쪽 위에 시작하기를 누른다.
3. 새캠페인 화면으로 들어가면 화면 아래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눌러준다.
4. 아래와 같이 화면이 전환되면 똑같이 캠페인 없이 개정 만들기를 선택한다.
5. 고객님의 비즈니스 정보를 확인하세요. 화면이 뜨면 제출을 눌러줍니다.
6.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 화면이 나오면 캠페인 탐색을 눌러줍니다.
7. 캠페인 화면의 오른쪽 위에 설정을 선택합니다.
8. 설정을 누르면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9. 전문가 모드로 전환 화면이 뜨면 아래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키워트 플래너 사용법
1. 전문 화면으로 전환되면 메뉴 위에 도구 및 설정을 다시 선택합니다.
2. 설정 메뉴들이 뜨며 여기서 계획 탭의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3. 키워드 플래너 메뉴가 뜨면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4. 검색량 및 실적 조회하기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5.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오며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면 됩니다.
저희 같은 초보 블로거들이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우선은 방문자 수를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연하지만 방문자 수가 많아야 광고를 넣어주는 광고주 입장에서 유익한 블로그가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