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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블로그 광고 클릭율을 높이는 구글 애드센스 설정 적용방법

 

어렵게 애드센스 승인까지 완료되고 광고를 달았는데 막상 결과를 보면 암울합니다. 그 이유는 광고만 달면 모든 것이 자동으로 알아서 되는 줄 알았지만, 방문자 수도 점점 늘어나고 그러는데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바로 나가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유야 몇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전혀 원인도 모르겠고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전혀 감을 잡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지만, 클릭률을 100% 상승시켜 주는 방법을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구글 애드센스 설정

구글 애드센스를 자세히 살펴보게 된다면 우리에게 많은 정보와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단지 우리가 무심코 보지 않고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차단설정을 활용한 광고 클릭률 상승시키는 방법

 

원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내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이 노출되는 광고 중에 주로 어떤 종류의 광고를 클릭했고 클릭을 가장 적게 한 광고종류는 무엇인지 알면 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의 광고가 나왔을 때 광고를 클릭해볼 만한 호기심이 생기는 것입니다.

 

1.구글 애드센스를 접속하여 왼쪽 메뉴의 차단관리에서 모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애드센스 차단설정을 활용한 광고 클릭률 상승시키는 방법

 

2. 모든 사이트를 선택하였다면 오른쪽 화면에 브랜드에 적합한 광고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창이 뜨며, 일반 카테고리관리를 선택합니다.

 

애드센스 차단설정을 활용한 광고 클릭률 상승시키는 방법

 

3. 선택하였다면 모든 카테고리의 현재 광고 노출 비중과 수입의 비중이 표시되어 집니다.

 

애드센스 차단설정을 활용한 광고 클릭률 상승시키는 방법

 

4. 수입 비중을 항목을 클릭해 수입이 가장 낮으면서 광고 노출이 가장 많은 항목을 찾습니다.

※ 저는 뉴스, 서적, 출판물이 눈에 띄게 노출의 수는 높은데 수입 비중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나네요. 해당 항목을 차단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차단설정을 활용한 광고 클릭률 상승시키는 방법

 

5. 아래와 같이 광고 항목이 차단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차단설정을 활용한 광고 클릭률 상승시키는 방법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잘 분석을 해 보신다면 단순히 차단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나의 블로그에 유입되어서 오시는 분들의 성향도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하며, 또한 나의 의도와 맞는 방향의 블로그가 맞고 그에 맞는 광고가 주로 나오는지도 분석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번 차단한 것으로 끝을 내지 마시고 매달 확인하여 방문자의 성격과 맞는 광고를 관리함으로써 클릭률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니 오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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