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 높이는 설정방법

 

지난번 시간에 애드센스 설정으로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었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HTML 수정으로 광고 클릭률을 조금이라도 상승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많이 놓치는 부분인데요. 아시는 분들은 기본으로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 상승 팁

 

Data-language=”ko” 이것만 봐도 무릅탁 치시면서 아하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고 모르시는 분들은 저게 어디에 나오는 거지 하는 분들도 있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Data-language=”ko” 이거는 대충 짐작으로 봐도 뭔가 언어에 관련된 내용으로 짐작하실 텐데요 예상하시는 부분이 맞습니다. 광고를 출력할 때 한국어 광고로만 내보내라고 설정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고수분들과 초보분들의 차이를 보면 저런 작은 부분의 설정에서부터 챙기는 부분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포스팅만 많이 하면 알아서 광고가 클릭이 되고 수익이 늘겠지 했는데 그렇지가 않습니다.

 

저런 부분에 신경을 써야 광고의 클릭률과 수익이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는 애드센스에서 저의 블로그에 나오는 광고언어의 비율입니다. 보시면 한국어로는 80% 비중을 차지하는데 지금까지 20%의 광고의 노출이 비효율적인 다른 언어로 나왔다고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한글광고 코드 설정방법

 

 

우선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으로 들어가 줍니다.

 

 

플러그인에 애드센스 광고가 산입 된 코드 부분 중에 일반적으로 보면 data-ad-slot=”XXXXXX”>아래에 문구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data-ad-solt="XXXXXX"
data-language="ko">
</ins>

 

 

작은 부분이지만 이런 부분들을 하나하나 신경을 써주어야 광고 클릭률이 상승하게 되며, 또한 이런 부분이 애드센스 수익 상승에 연결되는 부분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수익 상승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2020/10/06 - [티스토리 블로그] - 수익형 블로그 광고 클릭율을 높이는 구글 애드센스 설정 적용방법

2020/09/03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단가의 특징 3가지, CPC단가가 결정되는 중요한 내용

2020/08/28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2020/08/13 -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클릭 단가(CPC)를 높이는 핵심 3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