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빈지 리졸브 영상 피부보정 하는방법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간단한 조작 몇 번 만으로 다빈치 리졸브를 이용하여 피부의 잡티를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영사의 밝기를 조정하여 뽀샤시 효과를 내는 것인데 이것 하나만으로도 상당아 퀄리티 있는 피부 보정 효과를 낼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뽀샵 효과)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해서 컴퓨터로 옮겨서 보신 분들은 아마 아실 거라 생각을 하는데 요즘 워낙 카메라 기술이 좋아져서 그런지 얼굴의 잡티가 그대로 다 나와서 피부 보정 효과가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영상편집을 하다가 사실 저도 재가 저의 얼굴을 보고 놀랐다는…;

 

 

영상 편집에 있어 다빈지 리졸브가 설치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0/05/02 - [유튜브] -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 Davinci Resolve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 Davinci Resolve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점은 누구나 영상을 만들어서 온라인상에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많은 분이 유튜브를 하고 꼭 유튜브가 아닌 다른 온라인 영상 플랫폼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또한, 아주 �

good-share.tistory.com

 

 

다빈치 리졸브 영상 피부 보정 방법

 

1. 다빈지 리졸브를 실행시키고 보정이 필요한 영상 클립을 에디트 창으로 끌어옵니다.

 

 

2. 영상 클립을 에디트 창으로 가져왔으면 에디트 창에서 영상 클립을 선택한 후 아래 메뉴에서 컬러를 선택합니다.

 

 

3. 컬러 탭에서 왼쪽 아래를 보시면 Color Wheels라고 색을 조정하는 메뉴가 있으며 여기서 아래에 숫자 2번을 눌러줍니다.

 

 

4. Color Wheels에서 아래에 2번을 눌렀다면 메뉴가 변경되는데 여기서 가운데 MD를 -50을 입력해줍니다.

※ MD 메뉴는 미드톤 디테일이라고 해서 저희 피부를 미드톤이라고 합니다. 이 미드톤의 디테일을 낮춰주는 효과로 보통 -45 ~ -50 정도를 주면 적당히 피부에 뽀샤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5. 자 아래와 같이 다빈지 리졸브를 이용한 피부 보정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2020/06/14 - [유튜브] - 영상 잡음제거 - 다빈지 리졸브 노이즈 리덕선 – Davinci Resolve noise Re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