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상을 편집을 하다 보면 촬영 시에 우리가 몰랐던 잡음이 많이 들어가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열심히 공들여 촬영하고 나서 생각지도 않은 잡음이 들어가 있다면 기분이 많이 속이 상하죠. 이럴 때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다빈치 리졸브에서 잡음을 제거시켜주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 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Davinci Resolve) - 노이즈 리덕션(Noise Reduction) 적용방법

 

우선 당연하지만, 다빈치 리졸브라는 무료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섰어야 합니다. 아직 설치가 안 되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들어가서 셔 설치해주세요.

https://good-share.tistory.com/45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 Davinci Resolve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점은 누구나 영상을 만들어서 온라인상에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많은 분이 유튜브를 하고 꼭 유튜브가 아닌 다른 온라인 영상 플랫폼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또한, 아주 �

good-share.tistory.com

 

 

1.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잡음이 들어가 있는 비디오 또는 클립을 타임라인 창에 가져옵니다.

2. Effects Library 창이 열려있지 않는다면 상단에서 한번 클릭해서 라이브러리 창을 열어 줍니다.

3. Effects Library 창에서 Audio FX 클릭하여 Noise Reduction을 타임라인으로 올려 줍니다.

4. 그러면 여기서 Noise Reduction 창이 뜨는데 왼쪽 위에 있는 옆 버튼을 눌러주면 잡은 제거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5. 창 가운데를 보면 ManualAuto Speech Mode가 있는데 저희는 전문가가 아니므로 Auto Speech Mode를 선택하여 주면은 완료됩니다.

 

자 오늘은 다빈치 리졸브 기능중 아주 유용한 잡은 보정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너무나 유용한 기능입니다. 영상 촬영을 할 때 집중해서 잘 촬영을 하여도 항상 예기치 않게 잡음이 들어가는데 이 보정 기능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잡음의 해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느 정도 보정기능의 한계가 있지만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