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점은 누구나 영상을 만들어서 온라인상에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많은 분이 유튜브를 하고 꼭 유튜브가 아닌 다른 온라인 영상 플랫폼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또한, 아주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편집하고 올릴 수도 있지만 역시 조금 더 큰 효과나 편집 속도 안정성을 따져 보았을 때는 PC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무료 영상 편집 툴 이면서 강력한 기능이 있는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다빈치 리졸브 다운로드 링크 사이트

https://www.blackmagicdesign.com/kr/products/davinciresolve/

 

DaVinci Resolve 16 | 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Studio 16은 기존 ResolveFX의 주요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편집자 및 컬러리스트들이 만족스러워 할 여러 가지의 신규 플러그인을 탑재했습니다. 비네트 추가, 드롭 쉐도우, 피사체 제거, 아날로그 노이즈 및 데미지 효과 추가, 색수차, 비디오 스타일 지정 등을 위한 새로운 ResolveFX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사선, 피부 보정, 안면 수정, 블랭킹 필, 워퍼, 데드 픽셀 픽서, 색공간 변형 플러그인 또한

www.blackmagicdesign.com

 

현재 다빈치 리졸브는 16버전까지 나와 있으며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정말 영상 편집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무료 버전으로 자신이 원하는 거의 모든 효과를 내실 수가 있으며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는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뿐만 아니라 DaVinci Neural Engine 기능과 다중 사용자 협업 기능, 스테레오 스코픽 3D 도구, 수십 가지의 ResolveFX 및 FairlightFX 플러그인, HDR 그레이딩, 필름 그레인, 블러/미스트 효과 등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방법

1. 다빈치 리졸브 사이트로 이동하여 메인 페이지에 나오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화면 좌측의 무료 버전에서 자신 다운로드 클릭. (저는 윈도우 이므로 윈도우 버전을 내려받겠습니다.)

 

 

3. 세부사항 창이 뜨는데 너무 정직하게 작성하지 않고 필수 항목에 적당히 적고 화면 우측 아래 “등록 &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등록 & 다운로드하기”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되지 않았을 때는 화면에 나오는 다운로드 링크를 다시 눌러 줍니다.

 

 

다빈치 리졸브 설치하기

1. 다운받은 다빈치 리졸브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이 풀린 다빈치 리졸브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2. 인스톨 창이 뜨면 창 아래에 인스톨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셋업창이 뜨면 넥스트 버튼을 클릭 -> 사용동의 버튼 체크 -> 넥스트 클릭

 

 

4. 따로 원하는 설치 경로가 있으면 설치경로 선택. 없으시면 그냥 넥스트 클릭

 

 

5. 최종 인스톨 확인 창이 뜨면 인스톨 클릭

 

 

6.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되면서 설치 완료 창이 뜹니다. 그러면 마지막 설치완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오늘은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다빈치 리졸브의 다운방법 및 설치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현재 이 프로그램을 무료 버전으로 사용 중인데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당장에 보기에는 사용하기 힘들어 보일 수도 있는데 조금만 기능을 익히시면 생각보다 사용이 편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음번에는 프로그램의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