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파트 매매금액이 고공행진을 계속하게 되면서 새로운 정부 출범 당시 아파트 분양가보다 평균 10억 2000만 원 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 아파트 청약이 10억짜리 로또가 된 셈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17년 5월 문재인 정부 출범 시작부터 12월까지 분양 아파트 10곳을 조사한 결과 이들 아파트의 올해 9월 실거래가는 분양가 대비 평균 10억 2000만 원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같은 분양가 대비 집값 상승률이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아파트값이 계속해서 치솟는 가운데 정부의 분양가 통제로 신규 분양 단지 가격이 주변 시세 대비 크게 낮아지면서 로또 청약이라는 기대감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청약시장 문턱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청약 인기가 크게 상승하면서 서울 아파트 청약 가점 평균은 역대 최고치인 62점을 기록했는데, 이와같은 수치는 지난 2017년 평균은 44점이었지만 2018년 55점, 2019년 53점, 2020년 56점으로 매년까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아파트값 상승으로 인해 청약로또 라는 말이 생겼지만 한편으로는 당첨되더라도 계약금과 중도금을 내야 하는 비용도 그만큼 높아져 비용을 어떻게 구해야 할지 또 다른 고민에 빠진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민을 덜 수 있도록 NH농협 NH모바일 중도금 대출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NH모바일중도금대출

 



▶ 대출대상 -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이 대상에 해당됩니다.

주택사업자와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분양대금의 10%(서울특별시, 경기도 및 광역시 소재 아파트는 5%) 이상을 계약금으로 납부한 경우
주택도시 보증 공사(HUG)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경우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
▶ 대출한도

- 분양가액(조합원의 경우 추가분담금)에 대하여 당행에서 정한 LTV 비율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금리 - 중도금 대출 적용금리는 개별 사업장 협약내용에 따라 적용됩니다.
▶ 대출기간 - 5년 이내 (해당 사업장 개별 협약내용에 따름)
▶ 상환방법 - 일시상환방식입니다.

 

담보 및 필요서류


▶ 담보 - 주택도시 보증 공사(HUG) 보증서 
▶ 필요서류 -실명확인 증표, 분양계약서 원본, 세대원 전원의 주민등록 초본 , 직전 연도 신고소득이 없을 경우 기타 소득증빙 서류 필요합니다.

[소득증빙 서류 예시]


※ 소득증빙 서류제출이 어려운 경우: 직장 건강보험의 피부양자로 등록된 경우, 최근에 퇴직(폐업) 한 경우, 최근에 사업을 시작하여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