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오늘 포스팅 에서는 2월 공모주 IPO를 진행하는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일정과 투자 위험요소를 정리했습니다.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일정
희망 공모가액 : 11,400 ~ 13,700 원
퓨런티어 공모 청약일 : 2022.02.14 ~ 2022.02.15일
퓨런티어 수요예측일 : 2022.02.07~2022.02.08일
공모주 환불일 : 2022.02.17일
퓨런티어 상장일 : 2022.02.23
퓨런티어 청약 주간사 :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표주 관사가 유안타증권인데 신한금융투자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계좌가 적을 거라 신한금융투자에 청약하는 게 경쟁률이 더 치열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최종 경쟁률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미리 유안타증권과 신한금융투자 계좌는 둘 다 확보해 두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퓨런 티어는 회사는?
퓨런티어는 카메라 모듈 관련 자동화 장비 전문기업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에 들어가는 센싱 카메라 조립, 검사 공정에 사용되는 자유 장비를 개발, 공급합니다. 최근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의 상장 흐름이 괜찮았던 터라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는 섹터에 속하는 회사네요.
퓨런 티어 사업부는 크게 장비 사업부와 부품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거래처는 살펴보면 삼성전기, 하이비젼시스템, 엠씨넥스 등이 있으며, 이중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회사는 모회사인 하이비젼 시스템입니다.
재무 상태를 살펴보면 2020년까지 연속적으로 회사는 적자 상태였습니다. 그나마 작년 3분기를 기준으로 적자에서 벗어났지만 아직은 영업이익이 큰 상태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성장기업 특례 적용을 받아 상장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퓨런티어 장외가
장외 시장에서 퓨런 티어는 매도 물량이 없어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매수 희망 가격은 14,000원에 몇 건 올라왔으나 거래가 되지 않으니 무용지물로 불 수 있네요.
퓨런티어 투자 위험요소
아직은 매출보다 기업 성장성을 보고 투자를 결정해야 하는 상황인 만큼 투자 위험요소를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설명서에 언급된 주요 투자 위험요소는 이렇습니다.
전방시장 위축으로 인한 설비투자 축소 위험
퓨런 티어의 주요 제품이 자율주행 자동차에 탑재되는 전장용 센싱 카메라이기 때문에 전방시장, 즉 완성차 시장이 축소된다면 매출과 손익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규업체 시장 진입 및 경쟁 심화 위험
전장용 센싱 카메라 공정장비 사업은 진입장벽이 높아서 신규 업체가 진입하기 어려운 시장이지만 언제 새로운 기업이 등장할지 모르는 일이고 이에 따라 경쟁이 과열되면 수익성이 저하될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센서 관련 논쟁에 관한 위험
센싱카메라 위주의 자율주행차 vs 라이다 기반 자율주행차 시장 사이에서 라이다가 시장 우위가 된다면 우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다 공정장비 또한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이밖에도 관리종목 지정 위험, 모회사 매출 편중 위험, 매출 변동성 위험 등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퓨런 티어> 공모주 청약일정과 상장 전에 꼭 알아둬야 할 투자 위험요소들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본글은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 글이 아닙니다. 청약 여부는 스스로 종합적인 판단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