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포인트에 스포이트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저도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그전까지는 계속 오피스 2010 버전을 사용 중이었기 때문에 이렇게 편리하고 좋은 색 추출 기능이 있는 사실을 몰랐던 거죠. 무려 지금이 2020년인데 10년이면 강산이 바뀐다는 말이 있듯이 저에게는 생소한 기능들이 너무 많이 있네요.

 

파워포인트 스포이드 색추출방법

 

아재 감성 예기는 여기까지 하고 그럼 본격적인 파워포인트 스포이트 기능을 이용하여 색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들어가기 전에 앞서 스포이드 기능은 파워포인트 2013버전부터 추가되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10에서 왜 기능이 없지 하고 한참 헤맨 적이 있어서….;;)

파워포인트 스포이드 사용법

1. 2013버전 이상의 파워포인트를 실행시켜줍니다. (저는 2019버전 입니다.)

 

2. 색을 추출할 도형이나 그림을 선택하고 색을 넣을 텍스트 글자나 도형을 클릭합니다. (파란색 도형에 이미지에 있는 컬러를 옮겨보겠습니다.)

 

 

3. 두가지 선택된 상태에서 그럼 서식 – 그리기 – 도형 채우기 – 스포이드를 선택합니다.

 

 

4. 스포이드 커서가 뜨면 원하는 컬러의 위치에 놓고 클릭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스포이드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이 기능을 사용하여 업무에 있어 효율적인 처리를 하실 수 있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런 유용하고 좋은 기능들에 대하여 더 많은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