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월급 외 수입 부업으로 은퇴 이후를 어떻게 대비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기만의 평생 일거리를 찾아 나서고 있는데, 자신의 재미나 취미가 연계되는 부업은 노력 여하에 따라서 부업을 넘어서 나아가 창업 아이템으로도 가능한데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들을 이용하는 경우 나에게 맞는 디지털 부업 찾기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의 시대를 맞이한 세대들의 일반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N잡러는 이제 대세로 직장인들 가운데 40% 이상이 크고 작은 부업을 병행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작년 국내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41만명에 육박한다고 하며, 이 가운데에는 자영업자도 11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이 흐름에 제대로 올라타고 있는데, 언제 갑작스레 명퇴, 강퇴를 당할지, 언제 폐업을 할지 모를 상황에서 최악에 대비하려는 분들이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Kbank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쉽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ank 신용대출 플러스
케이뱅크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은 소득증빙서류 제출하지 않아도 인증서로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케이 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분에게 필요할 때마다 부담 없이 추가한도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KCB 820점 이하인 경우 대출 실행시 자동으로 이자 캐시백이 신청됩니다.
대출자격, 대출한도, 대출기간
▶ 대출자격 -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하여야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 대출한도
최대 1억원이며,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보유 중인 케이뱅크 대출 및 타 금융기관 대출, 카드론 등에 따라 한도 차등이 발생됩니다.
▶ 대출기간 - 1년, 2년, 3년
상환방식, 대출금리,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입니다.
▶ 대출금리 - 연 3.61 % ~ 9.80%
※ 금리는 신규대출 기준 예시이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 약정 단계에서 확인 가능하며, 실제 적용금리는 고객별 거래조건 및 신용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연체금리 : 최고 연 15.00%
- 연체가산이자율 : 연 3.00%
중도상환 해약금, 대출 관련 비용, 유의사항
▶ 중도상환 해약금 : 면제
▶ 대출 관련 비용
대출금 5,000만 원까지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습니다.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거래 계약 체결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대출신청인이 각 50%씩 부담하게 됩니다.
거래제한
연체대출금(지급보증대지급금 포함) 보유자, 당행에 손해를 끼친 자, 신용도 판단 정보 등록자 등 사유가 있는 경우 대출을 취급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할 수 있습니다.
연체여신 보유자로서 연체정보가 등록된 경우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연체'란 신용정보관리 규약상에 의거 한국 신용 정보원 및 신용평가회사의 신용도 판단 정보상에 '연체'로 등록됨을 의미하며, 대표적인 항목으로는 대출금 연체, 신용카드대금 연체, 할부금융 대금 연체, 매입외환 연체 등이 있습니다.
유의사항
대출금의 상환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대출이자가 출금되는 기존 본인 명의 계좌)에서만 상환 가능합니다.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되며, 연체내역 및 당행 심사기준에 미달할 경우 본 상품의 대출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을 연장하기 위하여는 매년 만기 전에 앱 또는 웹을 통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연장 신청 시 해당 시점의 직장 및 연소득 정보를 인증서를 통해 제출하여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리) 금 균등분 할 상품의 경우 별도의 대출 연장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기간 연장 시점에 개인 신용도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으며, 기간 연장이 거절되는 경우 대출잔액 및 미지급 이자 전부를 상환하여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케이 뱅크 고객센터(1522-1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