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상대방 실명 확인하는 방법

 

 

사람이나 업종마다 틀리겠지만, 장사하다 보면 카톡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물건을 판매하고 결제 대금을 받아야 해서 카톡으로 계좌번호를 전달해 주거나 문의를 받거나 물건 거래 등으로 상대방을 알아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게 한두 건이면 거래하는 분들의 성함을 다 기억하겠는데 많은 곳에서 연락이 오고 거래가 되고 그러다 보면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카톡을 이용하여 실명확인을 할 수 있는 작은 팁이 있는데요. 단지 보안상의 이유로 완전한 실명을 확인하는 것은 안 되고 첫 글자와 마지막 글자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인지 기억하는 데는 충분하여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확인 방법

 

1. 카카오톡을 실행 후 친구목록에서 이름 확인이 필요한 상대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확인 방법  

 

2. 선택한 상대방의 프로필 정보가 나오면 위에 있는 원화 표시를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확인 방법  

 

3. 원화 표시를 눌러주면 친구송금 메뉴로 전환되며 오른쪽 친구의 실명이 가운데 이름을 제외하고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 실명확인 방법  

 

하지만 실명을 확인하려는 상대방의 이름이 나오지 않는 때도 있는데요. 이것은 상대방이 카카오 페이에 가입되지 않는 사용자 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매주 쉽지만, 기억이 잘 나지 않는 상대방의 실명을 확인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많은 사람을 상대하는 영업이나 장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