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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대부분의 인쇄물에는 회사 이름이나 페이지 번호 등이 들어갑니다. 페이지가 한두 장이면 상관이 없으나, 페이지 수가 많은 경우에는 모든 페이지에 일일이 입력할 수 없어서 머리글과 바닥글 기능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리글/바닥글을 활용해서 전체 페이지 수와 현재 페이지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페이지 번호를 바닥글에 넣기
산입 메뉴를 통한 바닥글 페이지 번호 넣기
1. 머리글 바닥글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엑셀 화면에서 산입 메뉴에 머리글/바닥글을 선택합니다.
2. 머리글 바닥글 메뉴가 활성화되며 바닥글로 이동을 눌러줍니다.
3. 위의 메뉴 중에 페이지 수를 먼저 선택합니다.
4. 페이지수를 선택한 다음 바로 옆의 페이지 번호를 선택합니다.
5. 이렇게 데 되면 현재 페이지 수와 전체 페이지 수가 그대로 붙어서 나오게 되는데 현재 페이지와 총페이지를 구분하기 위해 기호를 넣어 줍니다.
인쇄 미리 보기 페이지를 이용한 바닥글 페이지 번호 넣기
1. 파일에 인쇄 페이지를 선택해 인쇄 미리 보기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인쇄 미리 보기에서 페이지 설정을 눌러줍니다.
3. 페이지 설정 메뉴가 뜨면 머리글 바닥글 탭을 선택하고 바닥글 편집을 눌러줍니다.
4. 바닥글 상자가 나타나게 되면 왼쪽, 가운데, 오른쪽 구역을 선택할 수가 있으며, 페이지 번호와 전체 페이지를 오른쪽 구역을 에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5. 페이지 페이지 번호 차례대로 입력 후 구분을 이하여 기호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눌러줍니다.
6. 페이지 설정 메뉴로 돌아오게 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7. 아래와 같이 페이지 번호가 산입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