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삼각대 추천 매틴 Z5 타이어포드

사실 저는 장비를 그렇게 따지는 사람은 아닌데 유튜브를 하려고 삼각대를 매틴 Z5 타이어포드를 구매하기 이전에 저가형으로 몇 가지를 구매해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싸구려 2~3 천 원짜리 나 8천 원짜리 삼각대의 한계가 있더군요.

 

 

그전까지 싸구려 제품에 대한 실망이 커서였는지 몰라도 매틴 Z5 타이어포드를 사용하는 데 너무나 만족스럽네요.

 

 

다리를 쭉 펴놓으면 일반적인 삼각대와 다름이 없어 보이지만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다리를 갖고 있어 자유자재로 변형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일반적인 접이식 삼각대라면 평평한 수평의 바닥이 아니라면 한쪽 다리를 접었다 폈다 하면서 수평을 맞춰주어야 하는데 다리를 구부리면서 수평을 맞추기 편리하고

 

 

그전에 쓰던 제품들은 조금만 구부려도 갑자기 뚝 하고 다리 부분이 절단되어서 버렸던 기억이 있는데 매틴 Z5 타이어포드 다리 부분이 일체형 고무로 되어 위를 보호하고 내부의 관절이 움직이는 형태라 부러질 염려도 없습니다.

 

 

또한, 카메라를 바닥에 놓지 않고 어딘가에 매달아 사진을 찍을 때도 다리를 360도 구부려 간편하게 매달 수도 있습니다.

 

  

볼 헤드 방식이 적용되어 있어 고정볼트를 살짝 풀어 원하는 각도로 조정할 수 있고 다리로 조정해서 수평이 맞지 않을 때도 살짝만 조정해서 맞출 수도 있는데 이 부분이 정말 맘에 드는 것이 무거운 DSLR을 달아도 묵직하게 고정이 잘됩니다.

 

 

자꾸 예전에 쓰던 사구려 제품을 언급하지만, 그전에 쓰던 제품은 카메라를 달아 놓으면 고정하는 핀을 최대한 타이트하게 저여도 피식하고 고개를 숙였는데 매틴 Z5 타이어포드는 정말 단단하게 고정이 잘됩니다.

 

 

기본 구성품에 스마트폰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카메라로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고정해주는 거치대도 압력이 쌔서 단단히 잘 고정이 되고 현재 나온 최신 휴대전화들도 모두 거치할 수 있는 사이즈입니다. (물론 태블릿은 안되고요)

 

 

지금까지 장점에 대해서 재가 느낀 점을 적어 봤는데 단점을 적어 보려고 생각을 해봐도 단점이 생각이 나질 않네요.

 

그전에 사용하던 사구려 제품보다 현재 만족도가 너무 높아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저의 기준으로 점수를 준다면 10점 만점에 10점입니다. 단점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