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의 정보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있다는 사실들을 알고 계신가요? 물론 이런 정보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도 또 한편으로는 나의 관심사 성향 취향 등을 나타내는 나의 개인정보이기도 하며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최근에 한참 문제가 되는 부분들이 주로 연예인이나 유명 유튜버 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자신의 과거 일들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 것도 이런 사소해 보이는 개인정보들을 잘 관리하지 못해서 생기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런 자신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오늘 채널 구독정보의 공개 또는 비공개 설정에 대해서 한번 알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비공개 설정방법

 

1. Youtube에 로그인을 합니다.

 

 

2. 오른쪽 위 프로필 메뉴의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여줍니다.

 

 

3. 계정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사람 모양의 내 채널을 선택합니다.

 

 

4. 내 채널에서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하여 줍니다.

 

 

5. 공개 범위 설정 메뉴로 들어오면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를 사용 설정을 하거나 중지를 합니다.

 

 

위에 설명해 드린 내용처럼 매우 쉬우니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비공개 설정을 하는 데 크게 어려움이 없으실 거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