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들 아시겠지만, 엑셀은 활용 범위가 매우 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엑셀을 사용하면 모든 데이터를 내가 다 입력하는 예도 있겠지만, 다른 곳에서 데이터를 가져다 와서 붙여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엑셀 시트에 끌어다 놓고 사용하다 보면 가끔 데이터가 틀리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대부분 중간에 섞여 있는 빈칸이 원인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데이터를 어디서 끌어다가 붙여 놓을 때는 빈칸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주는 것이 좋으며 빈칸이 있다면 제거해 주어야 나중에 데이터를 구할 때 오류가 발생이 되지 않아 집니다.
오늘은 그래서 엑셀의 빈칸을 제거하는 매우 쉬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빈칸 없애는 방법, ’이동 옵션’을 활용한 삭제 방법
아래 예제를 보시면 데이터에 중간마다 빈 셀이 있으며, 비어있는 셀들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빈 셀을 삭제할 영역을 드래그하여 범위를 선택해 줍니다.
2. 범위가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위쪽 메뉴 홈 탭에서 오른쪽 끝의 돋보기 모양의 찾기 및 선택을 클릭합니다.
3. 찾기 및 선택 메뉴를 눌러 메뉴가 펼쳐지면 이동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이동옵션 메뉴가 뜨면 빈 셀을 선택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5. 확인을 눌렀다면 빈칸들이 선택되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를 눌러 줍니다.
6. 삭제 메뉴가 뜨는데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셀을 위로 밀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7. 중간마다 비어있는 셀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매우 손쉽고 빠르게 엑셀 빈칸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재가 항상 엑셀 관련 포스팅에 강조하는 이야기이지만 이러한 기능을 모르면 결국 막노동을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보여드린 예제는 3개의 빈 셀이었지만 한 데이터가 5만 건 정도 되는데 중간마다 빈 셀이 숨어 있다면, 상당한 노가다가 되어 버립니다.
빠른 칼퇴근을 하는데 오늘 기능이 도움되길 바라며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