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곡 알아 두어야 할 부분이 바로 무상 리퍼받을 수 있는 조건과 기간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도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는 경우 무상으로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상리퍼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아무리 무상 리퍼 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리퍼를 받게 된다면 새 기계가 아닌 수리된 기기를 받게 되므로 간혹 쓰던 기기보다 더 상태가 안 좋은 기기를 받는 경우도 생기여 이점도 참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폰 무상리퍼 조건 및 무상수리 기간

 

아이폰 무상리퍼 조건

 

1.  구매 후 1년 이내에 가능

[설정] – [일반] –[정보] – 일련번호 확인 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에만 무상리퍼가 가능합니다.

 

 

보증기간 확인 기간은 아래 애플 공식 홈페이지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2. 외관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기기 내의 문제가 아닌 고객 과실로 인해 생긴 문제는 무상 리퍼에서 제외됩니다. 고객 과실로 보는 것은 흔히 액정파손, 침수, 하우징 휨 등 충격으로 외관상 이상이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3. 버튼 불량

홈버튼, 볼륨 버튼, 전원 보튼 분량의 경우 리퍼가 가능합니다. 지문인식을 사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경우 교체가 불가능하므로 리퍼 대상이 됩니다.

 

 

4. 통화 품질 불량

통화 품질 분량의 경우는, KT 아이폰은 통화지역의 기지국 상태를 먼저 확인하고 이상이 없을 시 담당 기자로부터 통화품질 확인서를 받아야만 서비스 센터 방문 시 리퍼가 가능합니다. 

통화 품질 분량의 경우, 서비스 센터에서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지국 상태를 확인해 기지국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확인시켜주어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기 전 기지국 담당 기사로부터 받은 통화품질 확인서를 꼭 가져가야 합니다.

 

 

5. 배터리 문제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지나치게 오래 소요되는 문제 등 결함이 있는 배터리에 한해서만 리퍼가 적용됩니다.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든지, 정상적으로 배터리 충전이 되지 않을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참고로 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사용 때문에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6. 국내 판매 기기

리퍼받고자 하는 기기는 한국에서 구매되고 서비스받은 제품이 한하며,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은 국내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혹시 무상 리퍼 조건에 해당하지 않아 유상리퍼를 진행해야 되는데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사설 수리점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유상리 퍼시 거의 새 기계와 비슷한 가격을 지급하기 때문에 굳이 리퍼 제품을 새기기와 비슷한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