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해당 영상을 미공개 및 비공개로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가 어떤 차이가 있고 미공개 영상을 가지고 어떻게 활용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비공개 일부 공개차이 및 영상 공유방법

 

유튜브 비공개 일부 공개 영상의 차이점

유튜브 비공개 영상이란?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은 가장 영상에 대한 보호 기능이 강력한 상태를 말합니다. 영상을 비공개로 설정해 놓으면 내가 원하는 권한을 주는 사람에게만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시청하려는 사람은 구글 계정이 있어야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으로는 요즘 유튜브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신의 유튜브 강의 영상 프로그램을 원하는 사람 외에 공개되는 것이 원하지 않는다면 강의 영상을 비공개 영상으로 설정하여 공유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비공개 동영상 공유방법

 

1. 유튜브 스튜디오에 접속하여 왼쪽 메뉴에서 동영상 탭을 선택합니다.

 

 

2. 비공개 동영상의 역삼각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공개 여부를 선택하는 차이 뜨며 사람 모양의 비공개 공유를 선택합니다.

 

 

4. 비공개 동영상 공유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비공개 동영상을 시청하려는 사람은 구글 계정이 있어야 시청이 가능하며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유튜브 일부 공개 동영상

유튜브 영상을 설정하는 메뉴를 보면 일부 공개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비공개와의 차이를 보면 일부 공개 설정은 동영상의 URL 주소만 알면 누구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특별한 권한의 설정은 필요 없이 주소만 알면 누구나 시청 가능한 것이 일부 공개로 영상입니다. 동영상의 주소만 알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고 비공개 설정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강의 영상 공유에 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일부 공개 동영상 공유 방법

 

1. 유튜브 스튜디오의 동영상 탭 메뉴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공유를 원하는 동영상에 보이는 점 3개를 선택합니다.

 

 

2. 점 3개를 누르면 공유 가능한 메뉴가 뜨며 여기서 공유할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하면 주소가 복사되며 이것을 구글 메일이나 메신저로 전달하여 주면 됩니다.

 

 

온라인 동영상 강의에 활용하는 방법 외에도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특별한 정보가 담긴 영상을 지인이나 특별 회원들에게만 동영상 공유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자신의 개인 브이로그 등을 업로드하여 보관하는 개인 영상 저장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공개범위 권한

유튜브 공개범위 권한

 

유튜브 하는데 꿀팁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많은 유튜버가 소통하며 같이 성장하는 곳인데요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한 번쯤
커뮤니티에 들려 좋은 정보를 얻어가세요!

뷰트랩 사용자 모임 커뮤니티

 

 

 

유튜브 스터디 커뮤니티 : 네이버 카페

유튜브 채널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스터디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함께 보면 더 좋은 관련 포스팅

2020/08/06 - [유튜브] - 유튜브 구독자수 비공개 설정 하는 방법 (채널 구독자수 감추기)

2020/08/16 - [유튜브] - 유튜브 내가본 영상에 쓴 댓글 전체 확인 수정 삭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