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튜브 내가본 영상에 쓴 댓글 전체 확인 수정 삭제 방법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유튜브 내가 본 영상에 쓴 댓글 전체 확인 수정 삭제 방법입니다. 요즘 인터넷이나 뉴스 또는 SNS 등을 보면 유튜브 영상에 많은 악성 댓글들이 많이 달립니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이랑 이유만으로 악성 댓글을 다는 분들이 매우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피해를 당한 사람이 고소하고 법적인 절차까지 가는 경우도 많은데요. 혹시 자신도 모르게 예전에 단 댓글 중에 잘못된 댓글을 작성해 놓친 않았나 확인해 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본인은 크게 나쁜 의도로 한 말이 아닐지 모르지만, 그냥 무심코 던진 돌에 지나가던 개구리가 맞아 죽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자신이 지금까지 작성한 댓글들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내가본 영상에 쓴 댓글 전체 확인 수정 삭제 방법

 

1. 유튜브를 PC버전으로 접속을 하신 뒤에 왼쪽 메뉴에서 홈에 시청기록을 선택 합니다.

 

 

2. 시청기록 화면으로 넘어오면 오른쪽 화면의 댓글을 선택합니다.

 

 

3. 가운데 화면에 내가 댓글을 남긴 내역들이 나오며 이중에 수정이나 삭제가 필요한 댓글 끝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되면 점3개가 나타나며 그곳을 눌러 삭제 나 수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잘못된 정보에 의해서 영상 내용에 언쟁하거나 잘못된 댓글을 남길 경우도 있습니다. 나중에 내가 잘못된 정보에 의해서 실수를 한 것을 알게 된다면 예전에 남겼던 댓글들을 수정 또는 삭제 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