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if 만들기 포토스케이프 움짤만들기

 

가끔 블로그나 웹페이지를 보다 보면 동영상은 아닌데 움직이는 그림들을 보게 됩니다. 이러한 움직이는 그림들을 블로그에 적절히 넣어주게 된다면 가독성을 높여주게 되어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여 움짤만들기 즉, gif 만들기를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움짤 gif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하겠지만 포토스케이프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다운받는 방법과 설치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설치 이미지 테두리 넣기까지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하여서는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복잡한 사용방법 때문에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이용하기가 힘든 거도 사실인

good-share.tistory.com

 

 

우선 움짤이 무엇인가 하면은 바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움직임이 있는 이미지를 말하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움짤

 

 

 

gif 만들기 (움짤만들기)

 

1. 우선은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한 상태에서 위쪽 메뉴의 Gif애니메이션 탭 또는 오른쪽 화면의 Gif에니메이션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합니다.

 

 

2. 그다음 움짤만들기(gif 만들기)를 할 사진이 있는 폴더로 왼쪽 메뉴에서 이동 후 사진들을 선택하여 오른쪽 화면으로 드래그하여 끌어다 놓습니다.

 

 

3. 움짤만들기(gif 만들기)에서 중요한 부분이 이미지와 이미지의 변경되는 시간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의 오른쪽을 보면 표시 시간 변경이 가능한 메뉴가 있으며, 밑에 미리 보기 화면을 보시고 적당한 시간을 설정하여 줍니다.

 

 

4. 오른쪽 중간에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데 어울리는 크기의 사이즈로 변경을 하여 줍니다. (사이즈가 작아지면 작아질수록 용량도 줄어드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위에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완성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만 가지고 움짤만들기(gif 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사용방법도 매우 간편해서 누구나 한 번 정도만 해보면 쉽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니 잘 활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