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설치 이미지 테두리 넣기까지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하여서는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복잡한 사용방법 때문에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이용하기가 힘든 거도 사실인데요. 매우 전문적인 기능까지는 아니어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면서도 무료로 사용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부터 설치 그리고 이미지에 테두리를 넣는 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 설치

 

1. 네이버에 접속을 한여 네이버 네이버 자료실을 검색하여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사이트로 이동하여 줍니다.

 

 

2. 네이버 자료실에서 포토스케이프를 입력하여 검색을 합니다.

 

 

3. 포토스케이프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1건의 소프트웨어가 나오며 선택하여 줍니다.

 

 

4.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오른쪽 위에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를 합니다.

 

 

5.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설치를 눌러줍니다.

 

 

7. 설치가 자동으로 완료가 되며 모든 설치가 끝나면 오른쪽 아래 마침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가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테두리 넣기

  

1.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한 상태에서 사진 편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2. 왼쪽에 디렉토리가 보이는 창이 있으며 여기서 편집할 이미지가 있는 폴더를 합니다.

 

 

3. 디렉토리를 선택하면 그 안에 들어 있는 이미지들이 보이며 편집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4. 화면 아래에 기본 섹션에 보면 테두리선 버튼을 눌러줍니다.

 

 

5. 테두리선 메뉴가 나오며 여기서 선의 색깔과 굵기 종류 등을 원하는 형태로 조절하여 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6. 토스케이프 미리 보기 화면에 적용된 모습을 보실 수가 있으며 오른쪽 아래의 저장 버튼을 눌러 자신의 원하는 폴더에 저장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2020/09/05 - [티스토리 블로그] - 미리캔버스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5분 완성

2020/08/01 - [컴퓨터TIP] - 저작권 문제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 사이트

2020/06/29 - [컴퓨터TIP] - 윈도우 그림판을 이용한 이미지 모자이크처리 아주 쉽게 하는 방법

2020/03/26 - [컴퓨터TIP] - 쉽게 이미지 용량 줄여주는 사이트 Tinypng

2020/03/31 - [컴퓨터TIP] - 누끼따기 사이트 3초만에 이미제 배경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