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서 가장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지원 대출이 아닌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해래니 후기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얼마 전 뉴스에는 해내리 대출 선착순 1조 원까지 한도를 확대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대출 제한으로 인해서 소상공인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돈을 빌리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을 해준다고 하니 어찌 보면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해내리 대출)
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상품은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상품으로 코로나 때문에 생겼다고 생각하시지만 2018년도부터 판매가 됐었던 상품입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고 2021년 10월부터는 한도가 1조 원이 추가된 것이죠.
해내리 대출은 비대면으로 신청은 할 수 없으며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신청해야 합니다.
일반대출과는 다르게 대출 한도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해내리대출 신청인의 성격에 따라 3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신용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보증서담보대출로 나눠집니다.
다른 금융권의 소상공인 대출과는 다른 모습으로 금리는 신용대출의 경우 연 5.48% 정도이며 담보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더 낮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지금의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을 모르시는 분이라면 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정보
-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을 위해서 다양한 대출 상품을 만들어 놨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상품이기에 낮은 이율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격요건에 따라 이용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농협에서는 코로나로 피해를 입으신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최대 2천만 원까지 낮은 금리인 연 2.53%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상환방법
금융권 소상공인 대출 상품인 해내리 대출 상환방법은 일시상환방식과 분할 방식 그리고 신용보증서 담보대출인 경우 신용보증서의 보증 만기일 이내까지 입니다.
일시상환은 만기에 일시상환을 해야 하며 이자는 매 1월 단위로 약정납입일에 납부합니다. 분할상환방식은 약정된 분할상환 납입일에 상환하고 이자는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입금하시면 됩니다.
일시상환방식 : 1년 이내(기한 연장 시 최장 5년까지 )
분할 방식 : 5년 이내
신용보증서 담보 대출 : 신용보증서 보븡만기일 이내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자격조건
소상공인 대출 상품인 해내리 대출 자격조건 알아보면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부동산 임대업 영위기업은 제외가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서류
- 인감증명서,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법인일 경우)
- 금융거래확인서
-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본
- 최근 3년 재무제표
- 국세, 지방세 납세완납증명서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등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해내리 대출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상품인 해내리 대출 후기를 보면 지금의 상품은 사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니 대출의 목적이나 용도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업과 관련된 대출만이 승인이 됩니다. 그렇기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는 확실하게 준비해야 하며 사용 용도와 관련한 증빙 또는 설명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만약, 아직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찾고 있는 분이라면 지금의 해내리대출 상품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