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다빈치 리졸브로 동영상을 컷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볼 건데요. 이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많은 기능을 사용하는 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빈치 리졸브를 실행시키면 뭔가 복잡해 보이고 전문가가 아니면 사용이 힘들어 보일 것처럼 보이지만 저희가 주로 사용하는 동영상 컷 편집 정도의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사용법이 쉬우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 영상 컷편집 하는 방법

 

저도 영상편집의 지식이 하나도 없이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하여 배웠고 여러분들도 조금만 해보시면 금방 배우는 것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잘 보고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상편집에 앞서 다빈치 리졸브16이 설치가 안 되어 있으신 분들은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가 가능하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2020/05/02 - [유튜브] -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 Davinci Resolve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 및 설치 방법 - Davinci Resolve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점은 누구나 영상을 만들어서 온라인상에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많은 분이 유튜브를 하고 꼭 유튜브가 아닌 다른 온라인 영상 플랫폼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또한, 아주

good-share.tistory.com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 영상 컷편집

 

1.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 Edit 탭을 선택 후 편집을 하려는 영상을 미디어 풀에 먼저 드래그하여 파일을 불러옵니다.

※드래그해서 파일을 가져다 놓을 때 뭔가 이상한 창이 뜨면 Change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이번에는 미디어 풀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타임라인 쪽으로 다시 드래그하여 줍니다.

 

 

3. 화면 가운데를 보면 면도칼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을 하여 줍니다.

 

 

4. 아이콘을 선택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영상의 컷이 필요한 부분에 가져다 대면 빨간색 선이 생기며 클릭을 하면 해당 부분의 영상이 잘리게 되며, 필요한 부분만큼 앞뒤로 영상을 잘라 줍니다.

 

 

5. 다시 화면 가운데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여 잘린 영상을 선택하면 발간 네모 박스가 테두리에 생기면서 선택이 되며 만약 해당 부분의 영상이 필요가 없다면 키보드의 “DEL” 키를 눌러 삭제를 하여 줍니다.

 

 

6. 불필요한 영상 부분을 제거하면 아래와 같이 가운데 부분이 합쳐지며 작업이 완료됩니다.

 

 

혹시 위에 내용으로 이해가 힘드신 분들은 아래 재가 처음 다빈치 리졸브 공부를 할 때 보았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빈치 리졸브 컷편집

 

해당 영상의 버전은 다빈치 리졸브 15 버전을 가지고 제작된 영상이라 메뉴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기본적인 컷 편집 부분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면 더좋은 포스팅

2020/07/31 - [유튜브] - 다빈치 리졸브 영상 피부보정 하는방법 (피부 뽀샵효과)

2020/06/14 - [유튜브] - 영상 잡음제거 - 다빈지 리졸브 노이즈 리덕선 – Davinci Resolve noise Redu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