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스크롤 캡처 방법 페이지 전체 스크린샷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고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다 보면 내용을 캡처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럴 때 한화면에 다 표시가 된다면 적당히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화면을 캡처하여도 되는데 만약 캡처해야 하는 내용이 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윈도우10 화면캡처 5가지 방법 (단축키 포함)

윈도우10 화면캡처 5가지 방법 컴퓨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하거나 업무를 볼 때 컴퓨터 화면을 캡처가 필요한 경우가 아주 있습니다. 보통 화면 캡처를 하실 때 키보드에 있는 [Print Screen] 키를 이

good-share.tistory.com

 

오늘은 웹페이지에서 캡처해야 하는 부분이 너무 길 때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롤 캡처 방법

 

1.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주시고 오른쪽 끝에 보시면 점 3개를 눌러 줍니다.

 

 

2. 점 3개를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도구에서 더 보기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창이 뜨면 이번에는 왼쪽 위에 줄 3개를 눌러줍니다.

 

 

4. 확장프로그램 옆 메뉴가 나타나면 맨 아래의 웹 스토어 열기를 선택합니다.

 

 

5. 웹 스토어에서 스토어 검색에 GoFullpage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이 나오며 선택하여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ALT + Shift + P”를 누르면 웹페이지가 아래와 같이 스크롤 캡처가 됩니다.

 

 

 

오늘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긴 내용의 웹페이지를 한 번에 모두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용을 해보면 상당히 활용성이 좋습니다.

 

혹시나 지금까지 방법을 모르셔서 긴 내용을 나누어 화면 캡처를 하셨다면 오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