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적인 사람들은 자기가 포스팅을 하고 나서 거기서 끝을 내고 다른 키워드를 찾고 새로운 포스팅을 합니다.

 

내 포스팅이 어떻게 검색해서 나오는지 심지어 키워드까지 나오는데 그렇다면 그 키워드로 다시 자기가 검색을 해봐야 합니다. 그래야 내 포스팅이 상단에 떠 있는지 중간에 있는지 다른 경쟁 블로그 키워드들은 어떤 것인지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만의 부가가치를 넣어야 하는데 것을 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글을 쓰는 방법을 알아보고 노하우 팁을 구매해서 보고 모든 방법을 알았다고 생각하고 거기서 끝을 냅니다.

 

그리고 글쓰기를 하죠. 그래 놓고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없으면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내 블로그는 왜 안 돼죠? 이렇게 한두 발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많이들 포기하십니다.

 

 

글 하나 포스팅하고 한 명 두 명 보고 끝나면 왜 내 글을 안 볼까 더 많은 사람이 글을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왜 나는 모를까 생각해보면 되게 단순합니다. 정답은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내가 발행한 글을 봐야 합니다. 내가 발행한 글을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보게 만들 수가 있을까를 계속 생각해 봐야 합니다.

내가 글을 포스팅하고 완료를 하면 그때부터 그냥 기다리는 게 문제입니다. 누군가 내 글을 볼 때까지 대부분의 초보 블로거님들은 내 블로그에 유입이 네이버에서 들어오던 구글에서 들어오던 내 글을 보러 들어오는 것은 사람들이 그 검색엔진에서 내가 발행한 글의 키워드를 검색하고 그 검색된 글 중에 리스트의 제목들을 쭉 보고 나서 내 블로그의 글을 누르고 내가 포스팅한 글들을 보는 것이라는 것도 깨달아야 합니다.

누군가 내 글을 본다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단계들만 한 번씩만 생각을 해보고 다시 나의 포스팅을 보게 된다면 허점들이 되 게 많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제목입니다.

 

내가 글을 쓰고는 것의 제목을 어떻게 붙여야 하는지를 모르는 분들도 너무 많습니다. 원하는 내용을 충분히 내 블로그에 내용이 있는데 내가 이걸 맨날 보는데 뭐라고 제목을 지어야 할지를 모르겠는 것은 가장 중요한 부분을 모르는 것과 같으며 내가 포스팅한 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키워드로 검색해서 들어올지를 계속 고민해야 합니다.

 

 

만약 모델명이 들어간 제목의 포스팅이라면 섬네일이 예쁘나 내용이 이런저런 사용설명 여러 가지 내용으로 많은 양의 정보를 담는 것보다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의 입장에서는 이미 모델명까지 알 만큼 많은 정보를 대부분 알고 있으므로 그저 최저가의 정보를 담고 있거나 추가적인 할인율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글이 좋은 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포스팅을 할 때 해당 포스팅의 형태가 어떻게 되고 어떤 정보를 담아야 효과적일지 그리고 그런 지칭하는 단어를 생각해서 제목을 어떻게 지어야 할지 생각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특정 검색엔진을 켜게 되는 순간 그 검색엔진에서 지원하는 키워드에 갇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원래 보고 싶은 정보의 키워드로 검색한다면 나와 똑같은 정보로 포스팅하였던 글들은 섬네일도 똑같고 글에 보이는 키워드의 조합이 똑같습니다. 또한, 어떤 앞뒤 조합의 키워드 조합을 하더라도 그 경쟁자들과 같은 페이지에서 경쟁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쟁 속에서 무엇을 포스팅에 더 변화를 주거나 포함을 해야 경상에서 이기고 더 높은 상위에 노출되는지를 항상 분석하고 실험하면서 포스팅하는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정신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어 보았는데 블로그를 시작하신 지 얼마 안 되신 초보 블로거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더 좋은 포스팅

2020/11/02 - [티스토리 블로그] -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 방법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2020/10/28 - [티스토리 블로그] - 포스팅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지는 이유가 무엇일까?

2020/10/24 -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을 내는 카테고리 확인방법

2020/10/19 - [티스토리 블로그] -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의 비법을 알고 싶다고요?

2020/10/16 - [티스토리 블로그] -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상승의 또다른 핵심은 문맥광고이다

2020/10/12 - [티스토리 블로그] -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 높이는 설정방법 두 번째

2020/10/06 - [티스토리 블로그] - 수익형 블로그 광고 클릭율을 높이는 구글 애드센스 설정 적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