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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달면 그냥 자동으로 알아서 수익이 증가할 줄 알았는데 주제가 같더라도 포스팅 내용을 어떻게 작성을 하느냐에 따라 수익의 차이는 크게 나게 되어 있습니다.

 

대체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은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힘들게 애드센스까지 통과되었지만,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포스팅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는 이유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지는 이유

 

1. 포스팅 제목(핵심은 키워드)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면서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수익 증가의 방법을 전혀 모르시더라도 포스팅 제목이나 본문의 키워드가 수익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알고 계실 거로 생각합니다.

 

좀 더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리자면 키워드를 방문자에게 어떻게 설명해 주느냐에 따라서 트랙픽의 양과 광고 클릭률의 차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베타 글루칸 화장품을 가지고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A와 B라는 블로그에 아래처럼 2가지 제목으로 포스팅하였다고 보겠습니다.

A 블로그 포스팅에는 작성한 제목은 [베타 글루칸 화장품 정보]

B 블로그 포스팅에는 작성한 제목은 [베타 글루칸 화장품 가격]

  

A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과 B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의 방문자 수가 완전히 같다고 생각하고 어느 포스팅에 더 많은 광고의 클릭이 발생하였을까요?

 

정답은 B 블로그에 포스팅인 [베타 글루칸 화장품 가격]의 제목이 더 많은 광고 클릭이 발생합니다. 이유는 생가보다 간단합니다.

‘베타 글루칸 화장품 정보’로 검색해서 유입된 방문자와 ‘베타 글루칸 화장품 가격’으로 검색해서 유입된 트랙픽 소스의 방향성이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구매 의사를 가지고 있는 키워드와 아닌 키워드의 차이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베타 글루칸 화장품 정보’와 같은 키워드의 경우 구매의 사가 전혀 없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구매의 사가 있는 방문자라고 볼 수도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베타 글루칸 화장품 가격’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유입된 방문자의 경우는 분명한 구매의 사가 있는 것으로 단정 지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알아보는 방문자는 구매의 사가 매우 강하다는 것은 누구나 쉽게 유추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같은 주제의 포스팅을 하더라도 유입되는 방문자의 성향을 생각하여서 제목과 키워드를 정하는 것이 수익에 영향을 크게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2. 믿음을 주어야 한다.

 

 

글을 보고 믿을 수 있게 해야 한다는 것 당연한 얘기로 들리겠지만, 방문자가 글을 읽었을 때 신뢰가 가는 글을 써야 합니다. 이런 신뢰도를 주는 요소들은 찾아보면 참 많이 있습니다.

 

오타가 있는지
너무 휘갈겨서 대충 쓴 글 같지는 않은지
너무 과도하게 같은 키워드가 반복되어 스팸성 포스팅의 느낌을 주는 것은 아닌지
글에 사실임을 증명할 만한 자료가 같이 있는지

 

방문자가 글을 읽어보고 이 포스팅의 내용을 믿을만한 글이군. 생각이 들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신뢰감을 느끼게 하면 글을 읽는 방문자가 블로그에 달린 광고도 전혀 거부감 없이 하나의 정보로 인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확실한 정보를 주어야 하지만 약간은 부족하게

 

 

물론 한 포스팅에 양질의 정보를 가득 채워서 다양한 주제의 글을 다루는 것도 중요하고 좋은 것이지만 너무 방대한 주제보다는 어느 정도 좁혀서 완벽하게 분석된 글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수익의 측면에서 생각하게 된다면 한 포스팅에 너무 많은 양의 정보를 넣게 된다면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은 낮아지게 됩니다.

 

솔직히 이 정도면 중급 정보인데 이유는 방문자가 글을 읽고 약간의 모자란 감이 있어야 정보를 원하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 정도면 더 길게 설명해 드릴 필요는 없겠죠? 오늘 포스팅이 수익형 블로그를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