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은 기본으로 SSD가 장착되어서 나오지만 불과 2~3년 까지만 해도 노트북에는 HDD가 장착되어서 출시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런 노트북들은 HDD를 SSD로만 교체하여도 마치 새로 구매한 것처럼 매우 빠른 체감속도가 나오는데 노트북에 SSD를 장착하는 과정이 자주 있는 일은 아니라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교체방법 가이드를 포스팅합니다.

  

구형 노트북 HDD를 SSD로 교체방법

 

구형 노트북 SSD 장착해서 빠르게 만들기

노트북에 SSD를 장착하기 위해 노트북 뒷면을 뜯어보면 모델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 노트북에 적용되는 방법이 비슷하므로 모델에 상관없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 SSD로 교체에 사용된 노트북 모델은 HP EliteBook 840입니다.

 

 

1. 일단 노트북의 뒷면으로 돌려서 뒷면을 뜯어 줍니다. 재가 교체하려는 모들은 뜯기 쉽게 위에 노트북 뒤면 잠금 버튼을 왼쪽으로 누르고 판을 아래로 당겨주면 분리가 됩니다. 만약 나사로 봉인된 노트북이라면 나사를 모두 풀어 주고 뒷면을 뜯어내 줍니다.

 

 

2. 자 뒷면이 오픈되었으면 먼저 배터리를 제거하여 주시고 그다음에 HDD를 불리하여 줍니다.

 

 

 

3. 배터리랑 HDD가 제거되었으면 기존에 HDD에 붙어있는 HDD 고정 렉을 불리하여 줍니다.

 

 

 

 

4. 교체하려고 준비해 두었던 SSD를 똑같이 HDD렉에 조립을 한 후에 처음과 동일하게 SSD를 장착해주고 그다음 배터리를 장착해주면 바로 완료가 됩니다.

 

 

 

 

자 보시는 바와 같이 커다란 작업 없이 아주 쉽게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쉽게 교체가 가능하므로 혹시 집에 놀고 있는 2~3년 전 구형 노트북이 있다면 SSD를 장착하여서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